온라인 교육 컨텐츠 개발사 스카이커뮤니티(대표 나준규)는 신개념 영어 학습 리워드 애플리케이션 ‘잉터뷰’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잉터뷰’는 기존 영어 학습 콘텐츠 외에 학습 활동에 따른 포인트 적립 기능을 더한 신개념 영어 학습 리워드 앱이다. 주어진 영어 질문에 답한 뒤 다른 이용자들과 우수 답변을 공유할 수 있는 잉터뷰 외에도 단어 맞추기, 영작하기, 사진묘사, 끝말잇기 등 학습자들은 다양한 영어학습 콘텐츠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교육상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다.
‘잉터뷰’는 앱 내에 문장을 영어로 읽어주는 TTS 기능 및 음성 인식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외국인과 직접 대화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며 이에 따라 회화 실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학습 참여를 통해 모은 포인트는 현재 전화영어 수강, 영∙중∙일 온라인 강의 등 학습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추후 확대될 예정이다.
김정진 스카이커뮤니티(주) CTO는 “기존 리워드앱은 광고 시청등의 무의미한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 받는 개념이었는데, ‘잉터뷰’는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학습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 받는 개념으로, 이번 출시로 리워드앱의 패러다임 전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잉터뷰’는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의 기기만 지원하며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