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기초가 되어줄 언어부터 개발 실력을 키워줄 심화, 더 나아가 실무 노하우까지 기능을 직접 구현해보고, 앱 개발 프로젝트에 바로 적용해보세요!
아이티동스쿨 인터넷 강의
따라하기 쉬운 기초 앱 부터 ChatGPT, 머신러닝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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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 Basic : C4D 기본 세팅과 인터페이스
C4D에 대해 설명하고 설치와 작업에 편리하도록 세팅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1. Plus X의 DX Team?
DX Team이 플러스엑스에서 맡고 있는 역할과 팀 구성원,
그리고 그동안 진행했던 다양한 프로젝트를 알아봅니다.
2. Plus X의 DX Team?
DX Team이 플러스엑스에서 맡고 있는 역할과 팀 구성원,
그리고 그동안 진행했던 다양한 프로젝트를 알아봅니다.
Chapter 2. Basic : C4D 기본 세팅과 인터페이스
C4D에 대해 설명하고 설치와 작업에 편리하도록 세팅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1. Plus X의 DX Team?
DX Team이 플러스엑스에서 맡고 있는 역할과 팀 구성원,
그리고 그동안 진행했던 다양한 프로젝트를 알아봅니다.
2. Plus X의 DX Team?
DX Team이 플러스엑스에서 맡고 있는 역할과 팀 구성원,
그리고 그동안 진행했던 다양한 프로젝트를 알아봅니다.
3. Plus X의 DX Team?
DX Team이 플러스엑스에서 맡고 있는 역할과 팀 구성원,
그리고 그동안 진행했던 다양한 프로젝트를 알아봅니다.
4. Plus X의 DX Team?
DX Team이 플러스엑스에서 맡고 있는 역할과 팀 구성원,
그리고 그동안 진행했던 다양한 프로젝트를 알아봅니다.
Plus X는 브랜드 기반의 통합 디자인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29CM, YG, 카카오 페이지, 어도비, KT 등 13년간 국내 최고 기업들과 156개의 프로젝트 진행 어워드 수상 56개, 대상 수상작 14개, Behance Selected 작품 109개
툴 소개
본 강의는 Cinema 4D, Octane Render,
Illustrator, After Effects 툴을 활용해 실습합니다.
탄탄한 기초가 되어줄 언어부터 개발 실력을 키워줄 심화, 더 나아가 실무 노하우까지 기능을 직접 구현해보고, 앱 개발 프로젝트에 바로 적용해보세요!
· Cinema 4D는 2023. 0. 0 버전으로 진행됩니다.
이외의 버전으로도 수강 가능하나 일부 기능의 옵션과 효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 Octane Render는 2022. 1-R10 버전으로 진행됩니다.
· Adobe Illustrator와 Adobe After Effects는
버전 상관없이 수강 가능합니다.
· 강의는 Window로 진행됩니다.
이외의 환경에서도 수강 가능하나 일부 단축키 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 강의에서 모든 툴은 영문 버전으로 사용됩니다.
· 본 강의에서는 툴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적트는 무엇인가요?
무신사 Virtual Showroom은 DX 디자인 팀의 메타버스 기술과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제작한 첫 외부 프로젝트입니다. BX, UI 팀과 협업하여 무신사의 세계관을 담아 공간의 컨셉을 정한 뒤, 많은 입점 브랜드의 컨텐츠를 디자인하고 컨텐츠를 놓치지 않고 소비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경험 방식을 선택하여 제작했습니다. 특히, 마지막 장면에서 전체 컨셉을 보여주는 외부 형태는 착시로 이루어진 무한한 형태로, 이론적으론 3D에서 제작이 불가능했지만 DX 디자인 팀의 아이디어와 협업을 통해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꿔 완성했던 의미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적트는 무엇인가요?
단편적인 3D 모션 디자인 스킬이 아닌 예제를 통해 다양한 기능들을 경험해 보고 탄탄한 기본기를 쌓은 후, 디자인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를 만들었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 입문자 또는 다른 디자이너분들이 3D 모션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고, 상상 속의 이미지를 입체화하여 만족스러운 아웃풋을 스스로 만들어낼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무신사 Virtual Showroom은 DX 디자인 팀의 메타버스 기술과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제작한 첫 외부 프로젝트입니다. BX, UI 팀과 협업하여 무신사의 세계관을 담아 공간의 컨셉을 정한 뒤, 많은 입점 브랜드의 컨텐츠를 디자인하고 컨텐츠를 놓치지 않고 소비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경험 방식을 선택하여 제작했습니다. 특히, 마지막 장면에서 전체 컨셉을 보여주는 외부 형태는 착시로 이루어진 무한한 형태로, 이론적으론 3D에서 제작이 불가능했지만 DX 디자인 팀의 아이디어와 협업을 통해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꿔 완성했던 의미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학교 수업, 다른 3D 모션 강의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실무에서 C4D를 사용하며 쌓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자인에 자주 사용되는 기능 위주로 배우게 되며, 3D 그래픽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나중에 있을 수정을 위해 효율적으로 제작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또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겪었던 경험을 기반으로 팁을 알려주어 수강생분들이 효율적인 제작 노하우를 배워갈 수 있도록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어떤 마음으로
이 강의를 준비했나요?
단편적인 3D 모션 디자인 스킬이 아닌 예제를 통해 다양한 기능들을 경험해 보고 탄탄한 기본기를 쌓은 후, 디자인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를 만들었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 입문자 또는 다른 디자이너분들이 3D 모션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고, 상상 속의 이미지를 입체화하여 만족스러운 아웃풋을 스스로 만들어낼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Instructor
안녕하세요.
아이티동스쿨 입니다.
플러스엑스 DX(Development eXperience) 팀은 개발자와 디자이너로 이루어진 팀으로, 새로운 환경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솔루션을 도출합니다. 이를 위해 웹사이트, 메타버스, 3D 모션, 그룹웨어 등 폭넓은 스펙트럼을 갖고 새로운 표현 방식을 연구하고 녹여내고 있습니다.
본 강의는 3D 모션 실무에서 사용하는 Cinema 4D, Octane Render의 기본과정부터 심화와 실무과정까지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구성됩니다. 더불어, 3D/모션 디자인 프로세스와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샘플링한 버추얼 쇼룸 제작 방법, 개발자와의 협업 노하우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위해 3D 모션을 적용하고 싶은 디자이너분들과 새로운 경험을 디자인하고 싶은 모든 분들께 강의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